갓 오브 워: 어센션(God of War: ascension)
제작 : SIE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Santa Monica Studio)
배급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출시 : 2013년 3월 12일(PS3)
프롤로그
그가 신이 되기 이전에, 그는 인간이였다.
소개
"갓 오브 워: 어센션"는 2013년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플레이스테이션 3(PS3)로 출시된 갓 오브 워 시리즈입니다. 또한 "갓 오브 워: 어센션"은 시리즈 최초로 멀티 시스템이 등장했으며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하는 갓 오브 워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입니다. 스토리 상 시점은 갓 오브 워 1의 프리퀄 작품으로 갓 오브 워: 체인 오브 올림푸스보다 더 이전의 시간대이며 주인공 크레토스가 아레스와 계약을 하고 아레스의 계략으로 인해 본인의 가족들을 죽게 만들고 나서 얼마 지난 뒤의 시점입니다.
1. 주인공 크레토스의 근원
"갓 오브 워: 어센션"은 주인공 크레토스의 과거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이번 작품에서 크레토스의 과거를 탐구하며 갓 오브 워 시리즈의 스토리의 시작점을 플레이어들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리즈 팬들에게 큰 호기심과 탐구심을 자아내는 하나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 같은 틀의 전투 시스템
"갓 오브 워: 어센션의 전투 시스템은 시리즈의 초반부터 이어져 오는 혼돈의 블레이드 위주의 전투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플레이어들에게 익숙함과 친숙함을 주지만 동시에 지루함과 반복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작품에서는 무기의 다양화로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려 했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무기가 혼돈의 블레이드 단 하나뿐이라 갓 오브 워의 팬들에게는 다소 지루할 수 있습니다.
3. 어지러운 카메라 시점
이번 작품 "갓 오브 워: 어센션"은 어지러운 카메라 움직임으로 많은 혹평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카메라 시스템은 주인공의 시점을 제대로 잡지 못하며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플레이 중 동선의 어지러움과 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다양한 퍼즐과 어려움
"갓 오브 워: 어센션"은 전작과 비교하여 상당한 난이도의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역대 갓 오브 워 시리즈 보다 상당한 수준의 컨트롤과 실력을 요구하며 노말 모드가 기존 하드 모드에 준하는 난이도를 보여주면서 "갓 오브 워: 어센션"은 난이도의 밸런스에 다소 호불호가 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5. 화려한 그래픽 퀄리티
"갓 오브 워: 어센션"에서는 그래픽의 놀라운 향상을 보여줍니다. 갓 오브 워 3에서 보여주었던 그래픽을 더욱 발전시킨 압도적인 그래픽 퀄리티는 플레이어들에게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하며, 시리즈의 진화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무리
"갓 오브 워: 어센션은 갓 오브 워 시리즈의 시작을 보여주는 스토리 측면에서 중요한 작품입니다. 주인공 크레토스가 아레스의 속박에서 어떤 방법으로 벗어나는지 보여주며 시리즈 최초의 멀티플레이 시스템과 플레이스테이션 3의 한계를 보여주는 그래픽을 보여주지만 여러 단점으로 인해 혹평이 많은 작품입니다. 하지만 갓 오브 워 시리즈의 시작점의 시점을 보여주는 "갓 오브 워: 어센션"은 갓 오브 워 시리즈의 중요한 페이지 중 하나인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