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퀘스트 2(Dragon Quest 2): 악령의 신들
제작 : 춘소프트
배급 : ENIX(에닉스)
장르 : JRPG
출시 : 1987년 1월 26일(패미컴)
프롤로그
너 또한 용사 로토의
피를 이어받은 자. 그 힘을
시험할 때가 왔노라!
소개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은 춘소프트에서 개발하고 1987년 패밀리 컴퓨터(패미컴)로 출시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자 로토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은 전작 드래곤 퀘스트 1의 100여년 뒤의 시간대를 배경으로 그린 작품이며 시간대 순으로 본다면 로토 시리즈의 가장 마지막 작품입니다. 전작보다 더욱 넓어진 맵과 더욱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감동적인 엔딩, OST 또한 전작과 차별점을 보여주며 전작과 비교하여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에 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1. 전작의 100여년 뒤의 세계
전설의 용사 로토의 후손인 용사에 의해 어둠의 패왕 용왕은 쓰러지고 아레프갈드 대륙에는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용사는 라다톰의 로라 공부와 결혼하여 다른 대륙으로 건너가 로레시아라는 국가를 세왔으며 이후 로라의 3명의 자식들이 각자 로레시아, 사말토리아, 문부르크 라는 3개의 나라를 통치하게 됩니다. 시간이 흘러 100여년 뒤, 갑자기 나타나 세계를 손에 넣으려 하는 악마 대신관 하곤에 의해 문부르크가 멸망하게 되고 이러한 소식은 로레시아에 전해지게 됩니다. 로레시아의 젊은 왕자는 악마 신관 하곤을 물리치기 위해 자신과 같은 전설의 용사 로토의 피를 이어받은 2명의 동료를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되면서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의 이야기가 시작되게 됩니다.
2. 더 넓어진 맵
이번 작품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은 전작보다 방대해진 맵의 크기를 보여주며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충격을 주었습니다. 전작의 무대였던 라다톰이 위치한 대륙이 이번 작품에서는 작은 섬으로 나오며 이러한 전작의 배경에 이어서 몇 배의 크기의 대륙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는 맵이 늘어난 만큼 여러 이동 수단이 존재하며 위프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여행의 문과 배를 타고 대륙을 이동하는 등 다양한 이동 수단으로 플레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3. 게임의 특징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은 전작과 달리 혼자가 아닌 동료들과 힘을 합쳐서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기 때문에 전작보다 몰입도가 더욱 높아졌으며, 전투 시 적들이 복수로 나오기 때문에 패미컴(FC)의 하드웨어의 한계로 전작에 있었던 배경이 사라졌습니다. 또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인 교회가 추가된 최초의 작품이며 이러한 교회는 현재의 드래곤 퀘스트와 달리 세이브는 불가능하고 죽은 자를 살리거나, 독과 저주를 풀어주는 장소라는 점이라는 부분에서 현재의 모습과 차이점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4. 높은 난이도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은 높은 난이도로도 유명한 작품입니다. 중반에서 후반 부분의 난이도가 높고 어렵기 때문에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팬들 사이에서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중 최고의 난이도로 손에 꼽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높은 난이도는 다양한 평가를 남기며 다소 호불호가 있는 부분이지만 난이도가 어려운 만큼 더욱 몰입감이 높고 클리어하였을때 성취감이 높다는 평가도 공존하고 있습니다.
5.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
이번 작품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 또한 전작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 및 리메이크가 진행되어 과거에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를 즐기지 못했던 플레이어들에게 현세대기로 이번 작품을 다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오리지널 버전의 패미컴 버전 출시 이후 MSX, SFC, GBC, Wii,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3DS, PS4, NS 등으로 이식 및 리메이크가 진행되었으며 한국에서는 모바일(스마트폰) 버전과 PS4,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공식 한국어판으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마무리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은 전략, 모험, 그리고 감동적인 스토리가 하나로 어우러진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무한한 가능성을 탐험하고, 환상적인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의 세계에서 여러분만의 이야기를 쓸 수 있습니다. 전작보다 발전된 시스템과 넓어진 맵 등 다양한 재미를 주고 있는 이번 작품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나가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들도 "드래곤 퀘스트 2: 악령의 신들"를 통해 이번 작품의 세계를 모험하며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