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Game Archive
액션 어드벤처/젤다의 전설 시리즈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The Legend of Zelda: Majora's Mask)

by GA 성월 2023. 10. 18.
반응형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The Legend of Zelda: Majora's Mask)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The Legend of Zelda: Majora's Mask)

제작 : Nintendo(닌텐도)

배급 : Nintendo(닌텐도)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출시 : 2000년 4월 27일(닌텐도 64)

플랫폼 : 닌텐도 64, 3DS(리메이크 버전)

 

 

프롤로그

이번 젤다는 소름이 끼칠 것이다.

달의 공포는 끝나지 않는다.

수수께끼의 열쇠는 가면의 힘!

 

 

소개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The Legend of Zelda: Majora's Mask)"은 2000년 4월 27일에 닌텐도 64(N64)로 발매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이 작품은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여섯 번째 작품으로, 전작인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의 후속작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기괴하고 음침한 분위기가 특징이며, 전작과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면서도 플랫폼의 주변기기인 하이레조팩을 활용하여 그래픽과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었습니다. 이번 작품의 배경이 되는 테르미나는 3일 후에 달이 떨어지면서 멸망하게 된다는 설정과 함께 실시간으로 시간이 경과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3일이라는 제한된 시간 속에서 타임루프 시스템을 사용하여 테르미나를 매우 디테일하게 만들어냈습니다. 각 종족으로 변신하는 가면들을 사용하여 주인공 링크가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은 독특한 시간 시스템과 깊은 이야기, 그리고 다양한 변신 요소로 게이머들에게 독특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에 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1. 스토리

전작인 시간의 오카리나에서의 모험이 끝나고 사라진 요정 나비를 찾기 위해 에포나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 링크.

 

숲 속을 지나고 있던 중 스탈키드의 표적이 된 링크는 요정 채트와 트레일의 공격으로 에포나에서 떨어진다. 잠시 기절한 채로 스탈키드에게 시간의 오카리나와 에포나를 도둑맞게 되자 링크는 깨어난다.

 

링크는 이를 추적하나 오히려 스탈키드에 의해 저주에 걸려서 데크 너츠가 되어버린다. 채트는 데크 너츠가 되어버린 링크를 도발하다가 스탈키드와 동생 트레일을 놓치게 되고 어쩔 수 없이 링크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된다.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스탈키드를 추적하던 링크는 행복의 가면 상인을 만나고 이 세계가 자신이 살던 세계와 다른 세계인 '테르미나'라는 곳이라는 것과 테르미나가 3일 뒤에 달이 떨어져 멸망할 운명에 처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또 무쥬라의 가면의 존재에 대해서 듣게 되고 그 가면을 스탈키드로부터 되찾아오면 링크의 저주를 풀어주겠다고 약속한다.

 

가면 상인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링크는 3일 동안 스탈키드의 행방을 찾아다니고 카니발 당일 스탈키드를 찾는 데 성공하지만, 막상 만나보니 무쥬라의 가면의 어마어마한 힘을 혼자서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달이 떨어지고 세계가 멸망할 위기에 처했을 때 트레일은 링크와 채트에게 늪, 산, 바다, 계곡의 거인을 깨우라는 조언을 해준다.

 

데크 너츠 링크가 스탈키드에게 방울을 쏘자 이로 인해서 시간의 오카리나를 되찾게 된다. 그리고 링크는 젤다 공주와의 추억을 떠올리며 시간의 노래를 부르자 놀랍게도 링크와 채트가 첫 번째 날로 돌아와 있었다.

 

가면 상인은 링크의 모습을 원래대로 돌려주지만, 링크가 무쥬라의 가면을 되찾아오는데 실패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가면 상인은 링크에게 화를 내지만 이내 진정하고 당신이라면 가면을 되찾아 올 수 있을 거라며 격려해 준다. 그리고 채트는 링크에게 트레일의 말대로 일단 늪에 먼저 가보자고 말한다.

 

과연 링크는 이 세계를 구하고 원래 세계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인가.

 

 

 

2. 게임의 특징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은 지금까지 출시된 젤다의 전설 시리즈와 차별화된 기괴하고 음침한 분위기를 선보이며 특이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작품입니다.

 

게임은 3일 후에 달이 떨어져 세계가 멸망하는 테르미나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주인공인 링크는 가면을 사용하여 다양한 종족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신 요소와 함께 섬뜩한 분위기가 고스란히 전달되어 게이머들에게 독특한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게임은 3일이라는 제한된 시간 동안 타임루프를 반복하며 테르미나의 세계를 구하고자 하는 링크의 모험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고유한 시간제한 시스템은 게임 플레이에 새로운 차원의 전략과 긴장감을 더하며, 플레이어들에게 고난도의 도전을 제공합니다.

 

게임은 전작인 시간의 오카리나에서 보여준 뛰어난 시스템과 인터페이스를 계승하면서도 고유의 분위기와 새로운 시스템으로 시리즈를 발전시켰습니다. 1년이라는 짧은 개발 기간에도 불구하고 독특하고 창의적인 디자인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팬들 사이에서 명작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은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중요한 작품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3. 3일의 시간과 타임루프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에서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게임 내 시간의 실시간 흐름입니다. 게임 세계의 배경인 테르미나에서는 3일 후 세계가 멸망한다는 설정이 있어, 플레이어는 3일 동안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던전을 진행 중인데 시간제한이 걸려 3일째가 되면 게임 오버가 되고, 3일째 밤 12시 즉, 6시간이 남았을 때부터는 시계가 남은 시간을 표시하고 음악도 공포스러운 분위기로 변합니다.

 

이러한 시간제한 시스템은 전작에서 등장한 시간의 오카리나를 이용하여 1일째 아침으로 돌아가 타임루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타임루프를 하게 되면 중요 아이템, 가면, 악보를 제외한 소모 아이템, 소지금, 신전 공략 과정, 서브 이벤트 등이 초기화됩니다.

 

이러한 제한은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는데 기여하며, 게임 세계와 NPC들의 일정과 맞물려 흥미로운 서브 퀘스트와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디자인 선택은 플레이어에게 긴장감과 도전을 느끼게 하며 게임의 분위기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4. 변신 시스템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에서는 주인공인 링크가 다양한 가면을 사용하여 다른 종족으로 변신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러한 변신 능력은 게임 플레이에 흥미로운 차별성을 더하고, 다양한 퍼즐과 전투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가면으로 변신 중에는 해당 종족의 고유 능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인공이 인간 상태에서 가면을 사용하여 변할 때의 애니메이션에서는 등에 장착된 검과 방패도 신체의 일부로 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변신 가능한 종족으로는 인간, 데크 너츠, 고론, 조라, 귀신이 있으며, 각 가면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주인공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면들은 게임 내에서 각종 퍼즐을 해결하거나 특정 이벤트를 수행함으로써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게임의 여러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면 시스템은 게임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촉진하고,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흥미로운 요소를 제공합니다.

 

 

5.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3D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3D"는 2015년 2월 13일에 닌텐도 3DS로 발매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원작인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을 닌텐도 3DS로 리메이크한 것으로, 리메이크 버전이기에 그래픽과 퍼포먼스가 향상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와 편의성도 개선되어 플레이어들에게 더 쾌적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리메이크된 버전에서는 원작과 비교했을 때 게임 내용에도 몇 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도전과 발견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경은 원작을 경험했던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게임의 난이도나 일부 퍼즐이나 이벤트의 재조정 등이 이러한 반응을 부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리메이크 버전은 원작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대의 플레이어들에게는 전설적인 게임을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동시에 원작을 사랑했던 플레이어들에게는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선사했습니다.

 

 

마무리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은 닌텐도 64로 처음 발매된 이후 지금까지도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 독특한 시간 시스템, 다양한 변신 요소, 깊은 스토리, 그리고 고난도의 퍼즐과 전투로 구성된 게임 플레이는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나아가 3DS로의 리메이크 버전은 새로운 세대의 플레이어들에게 이 작품의 매력을 전하면서도 원작을 사랑하던 이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을 선사하며, 이 게임이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팬들에게 기억될 만한 이유를 만들어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