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오브 워: 고스트 오브 스파르타
제작 : SIE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Santa Monica Studio)
배급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출시 : 2010년 11월 2일(PSP)
프롤로그
신들이시여, 전 대체 뭐란 말입니까?
소개
"갓 오브 워: 고스트 오브 스파르타"는 2010년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에서 개발하여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로 출시된 마지막 갓 오브 워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갓 오브 워: 고스트 오브 스파르타"는 갓 오브 워 시리즈의 1편과 2편 사이의 시간대를 다루고 있는 프리퀄 작품입니다. 과거 크레토스와 동생 데이모스 사이에 있던 이야기와 죽은 줄 알았던 동생 데이모스를 구하기 위한 스토리는 갓 오브 워 시리즈 중에서 손에 꼽는 스토리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크레토스 형제의 이야기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휴대용 게임기의 한계를 보여준 그래픽
"갓 오브 워:고스트 오브 스파르타"는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로 출시된 마지막 작품입니다. 전작인 체인 오브 올림푸스와 비교해서 전체적인 볼륨이 2배 가까이 풍성해졌으며 그래픽 또한 PSP의 성능을 한계까지 사용하여 PSP 게임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그래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그래픽은 그리스 신화의 배경을 아름답게 담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에게 "갓 오브 워: 고스트 오브 스파르타"를 플레이해야 하는 하나의 이유를 제시합니다.
2. 갓 오브 워 1편과 2편 사이 프리퀄의 의미
"갓 오브 워:고스트 오브 스파르타"는 시리즈의 스토리에 더 깊은 투영을 제공합니다. 이 작품은 크레토스와 신들 사이의 복잡한 관계와 주인공 크레토스의 내면을 더욱 자세하게 탐구합니다. 또한 이 작품은 갓 오브 워 1편과 2편 사이의 프리퀄로서, 갓 오브 워 2의 시작이 어떻게 될지를 암시합니다.
3. 크레토스 형제의 여정
"갓 오브 워:고스트 오브 스파르타"는 갓 오브 워 시리즈의 1편과 2편 사이의 시점을 다루고 있는 프리퀄 작품입니다. 주인공 크레토스는 과거 아레스와 아테나에게 동생 데이모스를 납치당하고 이후 자신의 나약함을 극복하기 위해 동생과 똑같은 문신을 몸에 새겼습니다. 이후 크레토스는 동생 데이모스가 아직 살아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동생을 구하기 위해 타나토스의 땅으로 떠나게 됩니다.
4. 전투와 액션
"갓 오브 워: 고스트 오브 스파르타"는 갓 오브 워 시리즈의 특유한 액션과 전투 요소를 그대로 담아 두었습니다. 덕분에 플레이어들은 휴대용 게임기로 갓 오브 워 시리즈 특유의 시원한 액션과 전투를 어디서든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 맞는 액션 요소와 게임 플레이는 이 게임의 다양성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으며 크레토스의 힘과 능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마무리
"갓 오브 워: 고스트 오브 스파르타"는 휴대용 게임 기기로 출시된 작품으로서, 갓 오브 워 시리즈의 팬들과 휴대용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작품입니다. 크레토스의 여정과 내면의 갈등을 다루는 이 작품은 갓 오브 워 시리즈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